Best Place

Attraction

  • Best Place
  • Attraction

대천해수욕장

이름 대천해수욕장
소재지 충남 보령시 신흑동 1029-3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 1길 머드로 123)
홈페이지 http://www.daechonbeach.or.kr/
사계절 관광휴양지인 대천해수욕장은 우리나라 서해안 제일의 해수욕장으로 경사 5도, 평균수심 1.5m, 평균수온 21℃, 길이3.5㎞, 폭100m에 달하는 백사장은 단연 일품이다. 모래질은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으로 조개껍질이 오랜 세월을 지나는 동안 잘게 부서져 모래로 변모한 것으로 규사로된 백사장이 몸에 달라붙는 점에 비해 패각분은 부드러우면서 물에 잘 씻기는 장점을 갖고 있어 더욱 높은 명성을 지키고 있다.

물을 머금은 패각분은 발등이 빠지지 않을 만큼 푹신하여 파도가 치는 해변가를 거니는 연인들의 모습도 쉽게 찾아볼수 있다. 고운 백사장이 펼쳐지고 저녁노을등 아름다운 주변 풍치를 끼고있어 겨울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여름철과는 색다른 겨울바다의 낭만을 즐기고 있다.

천연적으로 빼어난 해수욕장의 조건에 걸맞게 각종 휴양 편의시설, 문화예술 공간(아코드 길목, 아티스 길목, 아베로에스 길목, 조각공원, 돌공원)도 서해안에서는 으뜸으로 지난 '98년 8월 한국일보와 환경운동연합이 조사한 편의시설등 주변환경평가에서 전국해수욕장중 1위를 차지한 영예를 안기도 하였다. 또한 개장기간중에는 보령시 경영수익사업인 머드화장품을 관광상품화하기위한 전국최초 보령머드축제('98년시작 - 매년 7월 중),모래조각전등 다양한 행사와 해변을 비행할 수 있는 소형비행기와 다보도까지 운행하는 유람선을 타는 즐거움도 누릴수 있다.